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일반의약품

[드리클로] 겨드랑이땀 다한증 관리 (가격, 부작용, 노스엣 비교)

by 짠프로 2020. 5. 18.
본 글은 건강관련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분 매체 및 의약품 설명서 내용을 참고하여 요약해 보았습니다.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 후기이며, 객관적 사실 외에 주관적인 의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거나 약사 분과의 상담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개인의 증상에 따른 효능 및 부작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  들어가며  

봄을 지나 유독 날씨가 더워지면서 뜨거운 여름철으로 향해가고 있다는 걸 실감하는 요즘이다. 여름에 일상 생활 속에서 느끼는 가장 큰 불편함 중 하나는 바로 "땀"이 아닐까 한다. 특히, 손과 발에서 땀이 많이나는 다한증 증상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더욱 그러할 것이다. 더군다나, 겨드랑이땀의 경우 회색 계열의 옷을 입으면 얼룩이 심하게 생겨 "겨터파크 개장했다"라는 놀림을 받게 되기도 한다.

 

여름철 땀관리를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지만, 나의 경우 약국에서 드리클로라는 일반의약품을 자주 활용하고 있다. 오늘은 여름철 다한증 증상을 완화해주는 드리클로에 대해서 살펴보려 한다. 가격, 부작용, 효능 그리고 카피약인 노스엣 정보까지 정리해보았다. 가급적, 약사분들의 매체와 제약화서 설명서를 중심으로 요약해 보았다.

나.  드리클로 소개

오늘 조사해본 일반의약품은 바로 다한증 증상 완화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드리클로이다. 액체로 되어있고 스틱형 데오토란트 제품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약품이다.

동일한 성분의 카피 제품으로는 신신제약의 노스엣 이라는 제품이 있는데, 용량은 더 많으면서도 가격은 저렴하여 약사님들이 한번 정도는 권유해보는 듯 하다. 아래에서 성분, 효능, 가격, 부작용까지 한번에 정리해보자.

다.  드리클로  성분/효능/사용법

  1) 성분과 효능  

주 효능은 다한증 치료이다. 땀이 많이나는 손, 발, 겨드랑이에 바르고 취침한 후 아침에 씻어내면 된다. 

[주성분]
염화알루미늄수화물 20g
(기타첨가제 : 에탄올, 정제수)
* 에탄올 냄새가 나는 무색, 투명한 액

[효능 및 효과]
손, 발, 겨드랑이 등의 땀과다 증상인 다한증 완화

   

  2) 사용법

[용법]
저녁 주로 취침전에 적당량을 도포한 후 아침에 물로 씻어냄
매일 저녁마다 사용하면서 땀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주 1-2회로 줄여 나간다

 

라.  주의사항/ 부작용?

아래 부터는 설명서에 정리되어있는 주요 주의사항과 부작용을 정리해 보았다. 개인의 몸상태에 따라 효능과 부작용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본 사항 외 자세한 사항은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의사 분과의 상의가 필요하다. 개인적으로는 나의 경우 사용시 양이 조금 과할 경우에 따가움이나 가려움 증상이 있다. 다만, 조금 지나면 수그러들고 다음날 씻어내면 특별한 이상은 없는 편이다. 

[전문가와 상의]
✔ 임산부, 수유부, 소아
  ▶ 상담 후 사용

[사용중지 후 전문가 상담]
✔ 통증, 가려움증, 홍반
✔ 심한 자극감
✔ 발적(붉어짐) 등
✔ 발진, 작열감
✔ 면역계, 피부 과민반응
✔ 과량투여에 주의

[사용금지]
✔ 약 사용 12시간 전후 제모제 사용금지
✔ 눈, 콧구멍, 입 등 점막 접촉금지
✔ 12시간 이내 면도 피부 사용금지
✔ 이 약성분에 과민한 환자
✔ 손상/자극받은 피부 사용금지

마.  특이사항

 

 

이 제품외에 신신제약의 노스엣 이라는 제품이 있다. 약사선생님 설명으로는 드리클로와 사실상 같은 성분과 효능을 나타내는 카피약이라고 하더라. 드리클로 가격은 1만2천원에 20ml 용량이 들어있다. 노스엣에 경우 가격은 1만원으로 2천원 정도 저렴하면서도 용량은 30ml이다.

아무래도, 드리클로는 마케팅/홍보 비용이 제품에 많이 반영되었다는 약사님의 설명이 있었다. (참고로 일반의약품의 경우 약국마다 가격은 다소 상이할 수 있다.) 여튼, 그래도 드리클로라는 주류 제품을 꼭 사용하겠다! 하는 분은 전자를, 조금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효능의 제품을 쓰겠다는 분은 후자를 선택하면 된다. 선택은 자유.

바.  마치며

오늘은 여름철 땀이 많이나는 다한증 증상일 보이는 분들에게 유용할 만한 일반의약품 드리클로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름철 땀이 과하게 나면 냄새로 인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고 또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다. 겨드랑이의 경우 심하면 액취증으로 발전하거나, 발의 경우 무좀균이 증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 2차적 질환 예방을 위해서라도 개인에 따라 적절히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