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제품

[칫솔건조기 칫솔살균기 비교] 3종 내돈 구입 후기 (오투케어, 프리쉐, 휘아)

by 짠프로 2021. 1. 7.

건강기능식품

본 글은 건강관련제품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내용을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가.  들어가며  

TV에서 김희철이 "휘아 날좀 바라봐~"라고 휘아 칫솔살균기에 대해 집중 광고가 진행되면서, 나 역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처음에는 회사에서 휴대하는 칫솔 거치용 케이스에 물때가 생기는게 너무 싫었고 그래서 칫솔 한 개가 딱 들어가는 소형 제품으로 시작했다가, 이제는 가족이 함께 사는 집 화장실 두 곳에 가정용 제품까지 구입해 놓고 쓰고있다. 

 

일단 물기가 잘 마르지 않고 공기중에 노출되면 오염되기 쉬운 칫솔의 특성상 칫솔살균기에 넣어두는게 깔끔하고 또 만족도 가 높았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직접 내돈주고 구입해서 쓰고 있는 칫솔 살균기 세 가지를 장단점 위주로 솔직하게 소개해 보려 한다.

 

1. 휘아 칫솔살균기 (휴대용) 

 

제품명 : 휘아이클리너 칫솔살균기
모델명 : TWU-100

학교, 사무실, 출장, 여행 등 칫솔을 휴대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적합한 1인용 휘아 칫솔살균기 이다. 유명 연예인인 김희철님이 광고를 진행해서 유명세가 높아졌고, 나 역시 혹해서 구입해 보았다.

 

마케팅 뿐만 아니라 박스 패키징에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다. 약간 에어팟이나 버즈 같은 대기업 소형 가전제품 느낌이 난다.

 

 

칫솔 한개를 장착할 수 있고 케이스를 닫으면 파란색 불빛으로 살균 소독이 시작된다. 제품 후면에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서 사무실 파티션에 붙여 놓고 쓸 수 있다. 다만, 광고에 치중한 나머지 제품 가격은 비싸지만 제품 만족도는 떨어졌다.

특히, 칫솔이 끼워지는 목 부분에 고무 패킹이 있는데 너무 헐거워서 흔들렸고, 한 6개월 정도 사용하고 나니 칫솔케이스 뒷면이 부러졌다. 사용상 과실이라고도 할 수 는 있지만 내구성이나 품질은 조금 아쉽다. 그리고 대부분 C타입 충전 케이블을 많이 사용하는 걸 감안하면, 구형 충전 어뎁터도 개선되면 좋겠다는 생각.

 

2. 오투케어 칫솔살균기 

제품명 : O2케어 밀폐형 칫솔살균기
모델명 : BS-7900S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집 화장실에 구비해 놓을 용도로 구입한 오투케어 칫솔살균기이다. 일단, 쿠팡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순위 가 높은 제품으로 골랐다. 칫솔 살균기 자체가 고가의 가전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구입량이 많고 평점이 높은 제품을 선호하게 된다.

특히, 단순 살균 보다는 발열을 통한 건조가 되는 제품으로 골랐다. 칫솔 자체가 물이 자주 뭍어있고 습한 환경에서 균이 번식하기 때문이다.

 

박스 패키징은 그냥 심플하다. 오투케어 밀폐평 칫솔살균기가 정식 명칭이고 총 4개의 칫솔을 거치할 수 있다. 면도기를 사용할 경우 면도기 전용 거치대가 따로 있어서 칫솔 3개 + 면도기 1개를 걸 수 있다.

 

 

누나와 나랑 둘이 사용하는 거실 화장실에 원래 칫솔살균기가 없었다. 컵에 혀클리너, 칫솔을 비롯한 양치 도구들을 넣어 놓았는데, 손잡이 부분에 계속 물 때가 생기고 더러워졌음. 부모님이 쓰시는 안방 화장실에 비치한 프리쉐 살균기(아래 이어서 리뷰)가 괜찮아 보였지만, 다른 제품을 써보고 싶은 생각에 오투케어 제품을 선택했다.

 

 

화장실에 설치해 놓은 모습이다. 일단 장점은 발열 정도가 강한 편이라 칫솔모 부분 뿐만아니라 칫솔대 부분까지 뽀송하게 말려져 있었다. 디자인이나 성능도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든다. KC같은 전기 안전 관련 인증도 거친 제품이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칫솔을 거치하는 헤드 부분이 알루미늄이 아니라 플라스틱인 점, 판매량이 높은 질레트 면도기가 앞 면으로 제대로 거치되지 않는 부분 등이 아쉬웠다. 

 

3. 프리쉐 칫솔살균기

제품명 : 프리쉐 더블케어 LED 칫솔살균기
모델명 : TS1000

마지막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인 프리쉐 칫솔살균기이다. 이 제품 역시 오투케어 제품과 동일하게 발열 건조 기능이 포함되어있다. 원래는 내가 작년 잠시 자취하던 시절에 쓰다가 집에 가져와서 부모님 안방 화장실에 비치해 놓고 쓰고 있는데 만족도가 높다.

 

 

외부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다. 현재 UV 살균중 인지, DRY 발열 건조 중인지 구분해서 하단 램프로 보여준다.

 

 

질레트 면도기 거치까지 깔끔하다. 칫솔 헤드 부분 앞에 창문 모양으로 LED 형태로 된 곳에서 발열이 이루어져 건조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그리고 칫솔 걸이 부분도 플라스틱이 아니라 알루미늄이라서 세척이나 관리가 위생적이다.

 

 

그러나 프리쉐칫솔살균기 제품 역시 사소하게 아쉬운 점이 있다.  어댑터 크기가 생각보다 너무 크다. 화장실에 어댑터를 꽃으면 드라이기와 같이 추가 사용할 수 있는 전원구를 막아 버린다. ㅠ_ㅠ 배려좀 해줄래?

 

 

4. 칫솔살균기 고르는 기준은?   (주관주의)

여튼 세 가지 칫솔살균기 제품을 구입하면서 내가 느낀 부분을 요약해 보겠다.

✔ 단순히 광고에 나온다고 퀄리티가 좋지 않다. 디테일이나 성능을 좀 더 살펴 볼 것.

✔ 단순히 살균만 되는 제품 보다, 꼭 건조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고를 것.

✔ 칫솔 거치 부분은 플라스틱 보다 알루미늄으로 된 것으로 고를 것. 
   (+세척을 위해 탈착이 가능한지도 확인)

✔ 어댑터 사이즈가 화장실에 맞는지 체크 할 것.

✔ 살균력은 눈으로 확인할 수 도 없고 대동소이 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므로,구매 후기를 볼 때 내구성 위주로 살피는게 좋을 듯.

 

5.  마치며

칫솔을 미세 현미경으로 들여다 보면 정말 눈에 보이지 않는 수 많은 세균이 있다고 한다. 특히나 화장실은 습하고 용변을 해결하거나 물기 쉽게 튈 수 있는 공간이므로 위생관리가 더욱더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칫솔 살균기 하나 정도는 구비해 두고 사용하면 건강상 많은 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은 내가 이제까지 사용해본 휘아 휴대용 칫솔살균기, 오투케어 칫솔살균기, 프리쉐 칫솔살균기 세 가지 제품을 써본 소감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다. 다소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