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제

[브이맥스 가격 비교] 아연 영양제 해외 직구후기 (효능과 부작용)

by 짠프로 2020. 7. 9.

[브이맥스 가격 비교] 아연 영양제 해외 직구후기 (효능과 부작용)

본 글은 영양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영양제는 의약품이나 치료제가 아닌 사전 예방 차원의 효능에 의미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가.  들어가며  

남성 활력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을 조사하다 보면 빠지지 않는 하나가 있다. 바로 아연이다. 영양제 관련 온라인 몰에서는 이미, 아르기닌, 마카와 함께 남성건강 필수 영양제로 강조되고 있다. 나 역시도 셋중 하나만 복용해야 한다고 하면 아연을 복용하지 않을까 한다.

 

그간 복용해 봤거나 복용하려고 조사를 해봤던 대중적인 남성 종합영양제 세노비스 포맨, 얼라이브 포맨 등에도 아연이 빠지지 않고 포함 되어있다. 김보성씨가 한창 광고를 해서 유명해진 브이맥스 제품에도 당연 다량 함유되어 있었다. 오늘은 남성 건강과 스테미너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는 아연 대하여 여러 약사, 의학전문가 분들의 유투브나 칼럼등을 꼼꼼히 조사해서 정리해 보았다.

 

나.  아연에 대해 알아보자

평소 자주 찾는 약사 유튜브 채널 설명에 따르면 약국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아연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면역증진, 혈당관리, 무엇보다 정력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지 여부라고 한다. 정답은 YES 이다.

 

쉽게 말해 아연은 "단백질 합성의 도우미" 라고 요약하면 적합하다고 한다. 체내에 단백질 합성이 잘 되도록 돕는데 정액의 주성분 역시 단백질이다 보니 당연 생식기능에 도움된다는 점이 많이 알려진 것이다.

 

성인 비디오 애로 배우들이나, 카사노바가 아연이 풍부한 굴을 매일 엄청나게 먹어치웠다는게 아주 속설은 아닌 듯 하다. 그 밖에도 항체형성, 혈당관리, 면역력 강화 등 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흡연이나 음주 또는 활동량이 많은 분들이나 40대 이상에게 권장될 만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겠다.

 

평소 아버지께서는 브이맥스라는 제품을 통해 남성 건강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고루 섭취하고 계신데, 나의 경우에는 이미 다른 종합영양제 제품을 복용 중이라 해외 직구를 통해 후기가 좋은 컨츄리 라이프 아연 단독 제품을 하루 한알씩 먹기로 하였다. 아래 부터는 컨츄리라이프 해외직구 단독 제품과 대표적인 남성영양제 3종 제품의 아연 함량을 비교해보고 관련 효능과 복용법까지 정리해 보았다.

다.  효능,  복용법, 함량 비교

1) 효능

아연 관련 의학 기사나 매체의 내용을 통해 아래와 같이 가장 많이 언급되는 효능을 정리해 보았다.

✔ 인슐린 형성을 촉진하여 혈당관리에 도움을 준다
✔ 정액 생성 등 남성의 생식기능향상에 도움을 준다
✔ 항체 형성을 통해 면역력 증진을 돕는다.
    * 조직재생, 성장, 상처회복, 점막 구성 등

2) 복용법


아연의 적정 복용량은 하루  15mg - 25mg 사이라고 한다. 

너무 과도한 양을 복용하면 위장자극, 구역질, 소화불량 등의 과민증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유의가 필요하다.

 

3) 함량 비교

   ★ 컨츄리라이프 징크폴리네이트 
       : 25mg (한 정)

   [남성 종합 영양제 3종 비교]
     - 브이맥스 : 12mg (한 정)
     - 세노비스 포맨 : 12mg (한 정)
     - 얼라이브 포맨 : 30mg (한 정)

한 정당 함량을 비교해보면 컨츄리라이프 징크폴리네이트 아연 단독 제품의 경우 하루 한 정으로 25mg정도의 아연을 섭취할 수 있다.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 가능하다.

 

종합영양제의 경우 얼라이브 포맨이 30mg로 가장 많았고, 브이맥스나 세노비스 제품은 12mg으로 다소 낮았다. 물론 각 제품마다 하루 복용 횟수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절대 비교가 어렵겠지만, 평소 복용하고 있는 종합비타민이 있으시다면 아연만 단독으로 추가 보충해 주는 것이 좋겠다. 아니시면 브이맥스나, 세노비스, 얼라이브 등의 제품을 관련 홈페이지에서 비교해보고 하나 정도는 셀렉하는 것도 좋을듯.

 

추가로, 종합영양제 제품경우 알약 크기가 커서 부담이 되는 반면, 아연 단독 제품의 경우 위의 사진처럼 매우 작은 사이즈라 목넘김이 편하다. 

 

마.  특이사항

아연의 경우 많이 복용한다고 해서 체내 합성이 비례해서 증진되지 않는다. 따라서, 위에 언급한 적정 용량을 섭취하는게 좋다. 아연의 경우 소화장애 외에 과민 반응은 별로 없는 편이었다. 다만, 현미나 콩류 등은 아연의 체내 흡수와 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함께 복용시에는 주의를 요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음식으로는 생간, 로얄젤리, 붉은 육류, 굴 등에 풍부하지만 주로 접하기 쉬운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 태블릿 형태의 영양제로 복용하는게 효율적이다.

 

추가적으로, 남성 활력과 관련하여서는 아르기닌이나 마카 등의 제품도 많이 언급되고 소비자의 후기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함께 병행해 봐도 좋을 듯 하다.

바.  마치며

오늘은 남성 건강기능식품에 필수로 포함되어있는 아연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평소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 종합영양제가 없는 분이라면 관련 홈페이지에서 브이맥스, 얼라이브 포맨, 세노비스 포맨 등의 제품가 가격을 참고하여 한 가지 정도 선택해 보는 것도 좋겠다.

 

참고로, 브이맥스 제품은 한달 분량의 가격이 20만원 전후에 육박할 정도로 비싼 편이다. 성분 함량은 좋다고 하는데 광고나 마케팅 적인 요소도 포함된 것으로 생각된다.  필자와 같이 아연 단독 제제로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면 함량 대비 저렴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