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제

[어깨통증 영양제 조합] 복용법 정리 (오메가3, 식이유황 MSM, 바타민B12)

by 짠프로 2020. 12. 15.

건강기능식품어깨통증완화 단기효과 좋은 영양제 조합! 

부작용, 복용법 정리 (오메가3, 식이유황 MSM, 바타민B12)

본 글은 영양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영양제는 의약품이나 치료제가 아닌 사전 예방 차원의 효능에 의미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가.  들어가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지긋 지긋한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빈도가 높아진다. 특히, 많은 사무직 종사자들이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 폰 같은 IT기기를 활용하다 보니 승모근이나 어깨 근육이 긴장되는 경우가 많다. 

 

혹은 실제 물리적으로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 있는 경우 근막통증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 오십견 등 다양한 질병에 의해서도 통증이 유발된다. 

 

오늘은 유명 약사/의사 유투버 분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어깨통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조합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물론 영양제 복용 뿐만아니라, 어깨 통증이 심할 경우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선행 되어야 겠다. 

 

약사 분들이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보고 실제 피드백이 가장 좋았던 제품 조합이라고 하니 아래 설명을 참고해 보면 좋겠다.

 

나.  오늘의 영양제 소개

어깨 통증의 경우 실제 회전근개 파열, 신경손상 같은 두드러지는 질병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많은 경우에는 염증이 증가하거나, 어깨 주위의 승모근 같은 근육이 뭉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특히, 승모근의 경우 혈액순환이 안되면 근 피로물질인 젖산이 가장 집중적으로 축적되는 취약 부위이다.

 

어깨통증을 완화하는 영양제를 선정한 기준은 피로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혈액 순환은 촉진하고, 염증 물질은 완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몸에 잘 맞을 경우 수일 만에 효과를 보신 분들도 있다고 하니 주목헤보아도 좋을 것 같다.

 

  1) 식이유황 (MSM)

 

 

✔ 통증 개선을 위한 복용법은 하루 3000-6000mg 정도 섭취가 권장된다.

✔ 황은 항염증 작용과 황산화 작용으로 통증과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회복시켜 준다.

✔ 추천제품 : 닥터스베스트 MSM 1알 1500mg

 2) 비타민B12

 

 

✔ 통증 개선을 위한 복용법은 하루 500-5000mcg 정도 섭취가 권장된다.

✔  고용량 섭취시 저리거나 쑤시는 신경통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 (천연 진통제로 불림)


혈액순환을 도와서 피로, 염증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 근육통에는 시아노코발라민같은 비활성형 보다 메틸코발라민, 아데노실코발라민 등이 더 적합하다.

✔ 추천제품 : KAL B12 1알 2000mcg

  3) 오메가3

 

 

✔ 통증 개선을 위한 복용법은 하루 3000mg 정도 섭취가 권장된다.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염증과 피로물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항염증 작용을 통해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다.

✔ 추천제품 :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1알 937mg 

 

라.  주의사항과 부작용은?

통증 개선을 위해 앞서 설정한 식이유황(MSM), 비타민B12, 오메가3의 복용법은 다소 고용량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용량을 줄이는 게 좋겠다.

 

- 식이유황(MSM)의 경우 간수치 상승,  과민반응, 수면장애, 여드름, 트러블 등 이 나타날 수 있다.- 비타민B12의 경우 부작용으로 위장장애와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오메가3의 경우 위장장애, 과민반응, 두통, 어지러움증이 동반될 수 있다. 

 

마.  특이사항

추가적으로 위에 언급한 세가지 영양제 외에 마그네슘, 커큐민도 함께 복용하면 항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 분들의 의견을 살펴보면 어깨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지만,  운동이나 신체활동을 통한 스트레칭, 근막이완 같은 자가관리가 필요하다고 한다.

특히, 폼롤러나, 마사지볼, 마사지건 같이 혼자서도 셀프로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있기 때문에 구입해서 활용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바.  마치며

오늘은 만성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유발되는 어깨 통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조합을 살펴보았다. 주로 혈액순환과 염증작용을 완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약사 분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요약하였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적절한 제품을 구입해서 어깨 통증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