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제

[피부 관리에 좋은 영양제 정리] 비타민C 메가도스, 먹는콜라겐 등등

by 짠프로 2020. 12. 16.

[피부 관리에 좋은 영양제 정리] 비타민C 메가도스, 먹는콜라겐 등등 

본 글은 영양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영양제는 의약품이나 치료제가 아닌 사전 예방 차원의 효능에 의미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가.  들어가며  

부단한 노력을 통해 정신과 영혼은을 젊게 유지할 수 있어도,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오는 피부 노화는 막기가 어렵다. 20대의 탄탄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 건 누구에게나 큰 바람 일 것이다.

남자들의 경우 직장생활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고, 술, 담배에 노출되다보면 오히려 피부가 더 쾡해진다. 여성분들은 출산을 하고 정신없이 육아를 하다보면 피부관리에 소홀하게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올바른 영양제 섭취를 통해 피부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나.  오늘의 영양제 소개

오늘은 바쁜 일상 속에서 피부관리를 위해 꼭 챙겨먹으면 좋을 만한 영양제 조합을 정리해 보려한다.

피부과 전문의 분들의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 칼럼 등에서 공통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제품이니 주목해 보셔도 좋겠다.

얼굴 뿐만아니라, 영양 불균형이 심화되면 신체 피부도 함께 노화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오늘 정리해 볼 영양제는 얼굴 뿐만아니라 몸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도 도움이 될 만한 제품 들이다. 

 

다.  피부관리에 좋은 영양제 네 가지

 

  1) 비타민C

 

 

✔  비타민C는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항산화제이다.
✔  몸 상태에 따라 무리가 안갈 정도로 메가도스를 하면 몸의 염증을 줄이고, 콜라겐 재생 및 피부미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 메가도스 방법으로는 하루 3000mg-6000mg까지 나누어 섭취해 보아도 좋다.
✔ 부작용으로 속쓰림이 유발될 수 있으니 식사 직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 추천제품 : 고려은단 비타민C 1000mg 하루 1알~6알까지

 

  2)  오메가3

 

 

✔ 주로 오메가3는 혈행개선과 심혈관 질환 감소를 위해 권장된다.
✔ 피부과적인 측면에서는 피부염증감소, 피부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 여드름 같은 염증성 질환이 있을 경우 오메가3와 아연을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 단, 오메가3의 경우 어류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중금속 노출이 있을 수 있다. 대형 어종일 수록 노출도가 높을 수 있으므로 엔초비 같은 작은 어종이 더 좋다.
✔ 추천제품 : 나우푸드 오메가3 아침/저녁 나누어 2회 복용

 

  3) 비타민D

 

 

✔ 최근 피부과적으로 비타민D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비타민D는 피부 면역력을 정상화시키고, 항노화 호르몬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 주로 햇빛으로 합성되지만, 야외활동이 없는 겨울철에는 영양제나 주사를 통해 섭취해 주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한다.
✔ 추천제품 : 네이쳐스웨이 비타민D3 하루 2회 복용 or 주기적인 피부가 내원을 통한 주사요법

 

 4) 먹는콜라겐

콜라겐 섭취시 위에서 분해된 펩타이드가 혈액으로 이동되어서 24시간 동안 피부에 유지된다는 논문 보고가 있음.
✔ 영양 제품으로 섭취를 시도해봐도 좋을만한 의학적 근거가 많아지는 추세.
✔ 추천제품 : 저분자펩타이드, 어류콜라겐류로 고르는 것이 좋음 (안전성을 위해 대형 브랜드 위주로 갈 것)

 

 

라.  주의사항과 부작용은?

위에 언급한 4가지 영양제 조합은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어떠한 영양제도 개인의 몸상태에 맞지 않으면 과민반응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가 필요하다.

특히, 비타민C 메가도스 용법의 경우 신 맛을 내는 특성상 과다 복용시 위통이나 속쓰림이 유발될 수 있다. 작은 용량에서 부터 점차 증량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오메가3의 경우 과잉 복용시 혈액순환 속도를 지나치게 빠르게 만들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마.  특이사항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살펴보면, 피부에 좋은 먹는콜라겐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종근당, 동국제약, 경남제약, GC녹십자 등 대형 제약회사에서도 관련 제품을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 다만, 먹는
콜라겐의 경우 안전성에 대한 염려가 많은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가급적 대형 제조사 위주의 제품이 권장된다.


바.  마치며

오늘은 누구나 피하고 싶은 노화를 막고 건강한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조합 네 가지를 소개해 보았다. 주로, 여성 피부과 의사 선생님들이 본인도 직접 복용하며 추천하는 제품들 위주로 소개해 보았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꾸준히 섭취하여서 누구보다 예쁘고 건강한 20대 피부를 쭉 유지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