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제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 vs 고려은단 비타민C1000] 가격 및 효능 구입정보 정리

by 짠프로 2021. 1. 7.

건강기능식품[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 vs 고려은단 비타민C1000] 

가격 및 효능 구입정보 정리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본 글은 영양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영양제는 의약품이나 치료제가 아닌 사전 예방 차원의 효능에 의미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가.  들어가며  

얼마전, 비타민C 고용량 복용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이 가능하다는 찌라시가 돌면서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고려제약의 주식이 급등하는 일이 있었다. 이 처럼 면역력 강화를 위해 비타민C 복용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조사를 해보니 결론적으로 비타민C와 코로나 예방의 상관 관계는 거의 없는 듯 하다. (코로나가 전염성 질환이기 때문)

하지만, 면역력이 낮은 분들이 코로나에 걸리면 사망률이나 치명률이 높은 만큼 꾸준한 비타민C 섭취는 긍정적 측면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고려은단 비타민C1000 제품과 해외 영양제 성분 분석 사이트 랩도어에서 최 상위 등급에 랭크되어있는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 두 제품을 소개래 보려 한다.

 

나.  오늘의 영양제 소개

  1)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

 

출처 : Labdoor

 

건강기능식품이나 보충제를 해외직구로 선택할 때 참고해서 보는 곳인 Labdoor 평점이다. 랩도어에서는 시판중인 유명 영양제의 성분 분석을 통해 순수성, 유해성, 함량일치도 등 여러가지 기준에 근거하여 랭킹을 공개하고 있다.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의 경우 95.8점 A등급으로 가장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하루 한알 당 1000mg 함량의 제품이다. Helps Support a healthy immune system 건강한 면역력 형성을 돕고 antioxidant potential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꾸준한 비타민 C의 복용에 대한 효과성은 이미 여러 매체에서 너무 많이 다루고 있기 때문에 더 언급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캡슐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은 고려은단 비타민C1000 제품과 조금 차이가 있다. 영양제 성분이 직접 혀에 닿지 않기 때문에 캡슐 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듯 하다. 한 통에 총 360개가 포함되어 있으니 하루 한알씩 복용한다면 총 6개월 분량이다. 아이허브나 쿠팡같은 쇼핑몰을 통해 간편하게 해외직구가 가능하다.

 

  2) 고려은단 

유느님이 광고해서 국내 인지도가 높아진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제품이다. 국내 비타민C 단일 제제로는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복용후기 또한 괜찮은 편이다.

 

출처 : 고려제약 공식홈페이지

 


제품에 안내되어 있는 기능 정보로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결합조직의 형성과 기능 유지, 철의 흡수에 필요 하다고 언급 되어있다.

 

특히나 비타민C의 경우 체내에서 자연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야채나 과일의 섭취가 부족한 분들에게는 영양제로 섭취가 필요하다. 5년 연속 싱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하는 건강기능식품 '비타민 및 무기질' 부문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 고려제약 공식홈페이지

 

100% 영국 DSM사 제제를 원료로 하고 있고 앞서 소개해드린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와 달리 캡슐이 아니라 목에 걸리면 엄청 신맛이 느껴질 수 있다. 총 180정 6개월 분으로 동일하며 가격은 만 팔천원 전후 정도로 안내 되어 있다. 

 

다.  마치며  

오늘 소개해 닥터스 베스트 비타민C와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성분 함량은 동일하다. 하루 복용량은 보통 1일 1정 1000mg 을 권장하고 있지만, 최근 고용량을 복용하는 메가도스 복용에 대한 건강상 이점이 많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개인에 따라서 신체에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용량을 늘려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다만 너무 과도한 섭취시 설사나 복통, 요로결석 등 과민 만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즐겨 찾는 약사 분들 매체를 살펴보니 나의 몸에 가장 적합한 함량을 찾아 1일 2-3회 까지는 무난하게 증량하여 시도해 볼 만 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