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영양제

[코스트코 영양제 센트룸 포우먼 / 포맨] 가격 정보 확인해봄 (사이즈 작은 멀티비타민)

by 짠프로 2021. 1. 7.

건강기능식품[코스트코 영양제 센트룸 포우먼 / 포맨] 가격 정보 확인해봄 

(사이즈 작은 멀티비타민)

본 글은 영양제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영양제는 의약품이나 치료제가 아닌 사전 예방 차원의 효능에 의미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가.  들어가며  

코로나 19의 여파와 더불어 면역력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나, 쌀쌀한 겨울철 급격한 기온변화와 더불어 코스트코 건강기능식품 코너에도 많은 분들이 계셨다.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인지도 높은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우먼과 센트룸 포맨의 가격 정보를 체크해 보았다.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많은 1인 으로서, 맨과 우먼으로 성별로 나누는 것이 성분상 아주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은 알고 있다. (대부분 마케팅 목적)

다만, 센트룸 자체가 가격대비 함량 구성도 괜찮고 코스트코 같은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추천해볼만 하다. 

 

나. 센트룸 포우먼 소개

 

 

제품명 : 센트룸 포우먼
판매사 : (주)글락소스미스클라인컨슈머헬스
용량 : 112정
가격 : 34,990원 (코스트코 기준)
* 비교 : 온라인공식몰 50정에 27,000원
특징
- 항산화에 필요한 C,E 풍부하게 함유
- 여성에게 필요한 22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한 알에 함유

평소 코스트코 MD 분들의 제품 선정 방식에 대해 신뢰를 갖고 있는 편이다. 코스트코 건강기능식품 매대 가장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는 센트룸 포우먼과 포맨 두 제품역시 온라인 구매 가격과 비교해도 괜찮을 만큼 저렴했다. 112정 구성에 34,990원이다. 하루 한 정 복용한다고 생각 헀을 때 약 4개월가까이 꾸준히 먹을 수 있다.

 

GSK 컨슈머헬스케어몰 참조

 

1일 섭취량 기준 비타민 A,D,E,K,B1,B2,B6,B12,C 까지 고르게 포함되어 있다. 물론 의사분들이 추천하는 5대 영양제 중 하나인 비타민D 정도는 별도로 섭취해 주는게 좋겠다는 생각이다.

야외활동이 보통 부족해서 비타민D 합성이 잘 안되기 때문이다. 

 

※ 포맨 제품과 비교

포맨 제품과 함량도 비교해 봤는데  포우먼은 여성에게 필요한 엽산과 철분 성분이 더 높고, 포맨 제품은 남성에게 필요한 아연 성분이 더 높다는 것 외에 두드러진 차이는 없는 편 이었다.


    - 

 

다.  마치며

요즘 같은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건강 관리 중 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영양제 섭취일 것 이다. 약사분들이나 의사 분들이 추천하는 5대 영양제 (종합비타민, 비타민D, 오메가3, 칼슘과 마그네슘, 유산균, 비타민C) 중 에서도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멀티비타민 이니, 아무 것도 복용하는 게 없다면 하나 정도 챙겨보는게 좋겠다. 오프라인 구매를 하실 경우 센트룸 포우먼과 포맨이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하다. (업체와 아무런 관련 없음)건강닥터스트레인지에 각 영양제별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방법 등 소개되어 있으니 추가로 참고해 보셔도 좋을 듯 하다.

댓글